2026.06.22 접속자 43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실무에서 쓸 만한 프롬프트 공유해주실 분 있나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미쳤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정신 차렸나요? 규제와 반독점 조사 줄줄이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기술 Q&A] LLM이 코드 리뷰를 하게 두는 게 정말 좋은 건가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프롬프트] 실무에서 쓸 만한 프롬프트 공유해주실 분 있나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미쳤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정신 차렸나요? 규제와 반독점 조사 줄줄이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기술 Q&A] LLM이 코드 리뷰를 하게 두는 게 정말 좋은 건가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정책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현실주의자 2026.06.16 22:45 조회 54 추천 14 댓글 0건
CB인사이트가 '세계 100대 AI 기업'에 역대 가장 많은 4개의 한국 스타트업을 포함시킨 거 봤나요? 한국 AI 산업이 이제 진짜 먹히는 거 같더라고요. 리벨리온이 사피온코리아와 합병하면서 1조 원 이상의 유니콘 기업으로 등극했다는 뉴스도 있고요.

근데 현실은 좀 다네요. 생성형 AI 도입률은 61%에 달하지만 실제 조직적 내재화는 6.7%에 그친다더라고요. 회사에서 도입했다고 난리인데 실제론 제대로 안 쓰고 있다는 거네요. AI 에이전트도 마찬가지고요. 결국 도구만 들어왔지 조직은 준비가 안 된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2026년은 에이전틱 AI나 스페셜라이즈된 모델 같은 게 나올 텐데, 회사가 이걸 제대로 쓸 수 있을까 싶네요.
추천 14 비추천 0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