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접속자 128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는 프롬프트 팁 - 맥락 주기가 진짜 중요하더라고요 [프롬프트] 실무에서 쓸 만한 프롬프트 공유해주실 분 있나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미쳤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정신 차렸나요? 규제와 반독점 조사 줄줄이네요 [AI뉴스] 국내 AI 기업 차세대 반도체 경쟁 시작된 듯... 리벨리온, 퓨리오사 뭐가 어떤 건지 정리해주실 분?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기술 Q&A] LLM이 코드 리뷰를 하게 두는 게 정말 좋은 건가요?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는 프롬프트 팁 - 맥락 주기가 진짜 중요하더라고요 [프롬프트] 실무에서 쓸 만한 프롬프트 공유해주실 분 있나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미쳤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정신 차렸나요? 규제와 반독점 조사 줄줄이네요 [AI뉴스] 국내 AI 기업 차세대 반도체 경쟁 시작된 듯... 리벨리온, 퓨리오사 뭐가 어떤 건지 정리해주실 분?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기술 Q&A] LLM이 코드 리뷰를 하게 두는 게 정말 좋은 건가요?
활용법

LLM 파인튜닝 후 성능이 오히려 떨어졌는데 이게 맞나요

인공지능개그맨 2026.06.22 07:52 조회 3 추천 0 댓글 0건
요즘 회사 프로젝트에서 GPT-3.5 기반으로 도메인 특화 데이터셋으로 파인튜닝을 시도했거든요. 근데 결과가 이상한데 원본 모델보다 성능이 낮게 나왔어요. 정확도도 떨어지고 할루시네이션도 더 많아진 느낌이 들더라고요.

혹시 이런 경험 있으신 분 계신가요? 데이터셋 크기 문제일까 싶기도 하고, 학습률 설정을 잘못했나 싶기도 하는데요. 지금 테스트 셋은 약 2000개 샘플이고 에포크는 3으로 돌렸습니다.

혹시 파인튜닝할 때 주의할 사항이나 체크해야 할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작업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추천 0 비추천 0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