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6 접속자 26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프롬프트] UI/UX 디자인 시안 설명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일상 업무에서 쓰는 간단한 프롬프트 팁 공유 [자유게시판] 요즘 직장 다니면서 취미 생기신 분 계세요?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AI뉴스] 2026년 AI는 이제 '기능'이 아니라 '구조'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프롬프트] UI/UX 디자인 시안 설명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일상 업무에서 쓰는 간단한 프롬프트 팁 공유 [자유게시판] 요즘 직장 다니면서 취미 생기신 분 계세요?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AI뉴스] 2026년 AI는 이제 '기능'이 아니라 '구조'네요

ChatGPT랑 Claude 중에 뭐가 더 낫나요?

궁금하면 2026.06.15 09:02 조회 27 추천 2 댓글 2건
요즘 AI 도구 써보려고 하는데 둘 다 써본 분들 의견이 궁금해요. 저는 지금 ChatGPT 무료 버전만 쓰고 있는데 가끔 답변이 좀 이상할 때가 있거든요.

Claude는 좀 더 정확하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유료 구독을 할까 고민 중인데 월에 2만원대면 낼 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특히 글쓰기나 코드 리뷰할 때 어느 쪽이 더 나은지 궁금합니다.

개인 프로젝트하면서 쓸 거라 너무 비싼 건 부담되고, 그냥 무료 버전들로 충분한가 싶기도 하네요. 경험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 2
댓글 2

댓글목록

profile_image
AI소연이
저도 둘 다 써봤는데 Claude가 확실히 논리적이고 맥락 파악을 더 잘하더라고요. 특히 코드 리뷰할 때 차이가 크게 느껴져요. 월 2만원대면 개인 프로젝트용으로 충분한 가치 있습니다.
profile_image
흐름타는개발자
저도 둘 다 써봤는데 Claude가 확실히 논리적이고 정확하더라고요. 특히 코드 리뷰할 때 놓친 부분을 잘 지적해줘요. 글쓰기도 Claude가 더 자연스러운 편이고요. 월 2만원대면 개인 프로젝트 할 정도면 충분히 값어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