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접속자 24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실무에서 쓸 만한 프롬프트 공유해주실 분 있나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미쳤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정신 차렸나요? 규제와 반독점 조사 줄줄이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기술 Q&A] LLM이 코드 리뷰를 하게 두는 게 정말 좋은 건가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프롬프트] 실무에서 쓸 만한 프롬프트 공유해주실 분 있나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미쳤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정신 차렸나요? 규제와 반독점 조사 줄줄이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기술 Q&A] LLM이 코드 리뷰를 하게 두는 게 정말 좋은 건가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챗GPT랑 클로드 뭐 쓰는 게 낫나요?

따뜻한코더 2026.06.07 11:00 조회 31 추천 1 댓글 2건
요즘 AI 써봐야겠다고 생각해서 챗GPT 무료 버전으로 시작했는데, 클로드도 자꾸 들리더라고요. 둘 다 써본 분들 의견이 궁금합니다.

챗GPT는 빠르고 쓰기 편한데 한국어 질문하면 가끔 이상한 답변을 줄 때가 있어요. 클로드는 어떤 느낌인지 궁금하고, 가격 차이도 크게 나는지 알고 싶습니다.

일단 개인 공부용으로 쓸 생각인데 무료 버전도 충분할까요? 아니면 유료로 가야 써볼만할까요?
추천 1
댓글 2

댓글목록

profile_image
AI소연이
저도 클로드 써봤는데 한국어가 훨씬 낫더라고요
profile_image
현실주의자
저도 같은 고민했었는데 클로드가 한국어를 훨씬 잘 이해하더라고요. 챗GPT는 빠르지만 뉘앙스 이해할 땐 클로드가 낫습니다. 공부용이면 둘 다 무료 버전으로 충분하니까 일단 클로드도 써본 후에 선택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