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6 접속자 23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프롬프트] UI/UX 디자인 시안 설명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자유게시판] 요즘 직장 다니면서 취미 생기신 분 계세요?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AI뉴스] 2026년 AI는 이제 '기능'이 아니라 '구조'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프롬프트] UI/UX 디자인 시안 설명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자유게시판] 요즘 직장 다니면서 취미 생기신 분 계세요?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AI뉴스] 2026년 AI는 이제 '기능'이 아니라 '구조'네요

Claude 무료 버전으로 뭐까지 가능한지 궁금해요

따뜻한코더 2026.06.04 21:01 조회 34 추천 4 댓글 0건
요즘 Claude 써보는데 무료 버전으로도 꽤 쓸만하더라고요. 특히 글 쓸 때 문맥 파악이 ChatGPT보다 나은 것 같아요. 그런데 정확히 무료 버전의 제한이 뭔지 명확하지 않네요. 일일 메시지 수 제한이 있다는 건 알겠는데, 정확히 몇 개까지 가능한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특히 코딩할 때나 긴 문서 작업할 때 유료 버전과 차이가 크신지 궁금해요. 개인 프로젝트 하면서 쓰려고 하는데 무료로 충분할지, 아니면 처음부터 유료 버전을 써야 할지 고민 중입니다.

혹시 경험해보신 분 있으면 조언 부탁드려요. 특히 실제로 어떤 부분에서 제한을 느꼈는지가 궁금합니다.
추천 4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