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5 접속자 38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프롬프트] 데이터 분석할 때 쓰는 프롬프트 팁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AI뉴스] 2026년 들어 오픈소스 LLM이 상용 모델 수준으로 따라잡았더라 [자유게시판] 편의점 야간알바 3개월 해본 후기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프롬프트] 데이터 분석할 때 쓰는 프롬프트 팁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AI뉴스] 2026년 들어 오픈소스 LLM이 상용 모델 수준으로 따라잡았더라 [자유게시판] 편의점 야간알바 3개월 해본 후기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ChatGPT랑 Claude 둘 다 써봤는데 어떻게 구분해서 써야 하나요?

요정 2026.05.30 10:52 조회 40 추천 4 댓글 0건
요즘 둘 다 구독 중인데 매번 어느 걸 써야 할지 고민이 돼요. ChatGPT는 빠르긴 한데 한국어 처리할 때 가끔 이상하더라고요. Claude는 좀 느린 편인데 설명이 더 자세한 것 같긴 한데...

특히 코딩 질문할 때는 어떤 걸 쓰시나요? 아니면 그냥 둘 다 물어보고 비교하는 게 정답인가요 ㅋㅋ 월 구독료가 좀 아까워서 한 가지만 쓰고 싶은데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추천 4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