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접속자 18
로그인 회원가입
HOT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AI뉴스] 우리나라도 AI 기본법 시행됐는데... 규제 대응이 이제 수출 경쟁력이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AI뉴스] 우리나라도 AI 기본법 시행됐는데... 규제 대응이 이제 수출 경쟁력이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ChatGPT 유료 전환했는데 무료랑 뭐가 다른지 궁금해요

오늘도살자 2026.05.30 04:40 조회 39 추천 4 댓글 2건
최근에 ChatGPT Plus 써보기로 했는데 솔직히 체감 차이가 크지 않아서 좀 의외더라고요. 코딩 물어보거나 글 작성할 때는 확실히 더 정확한 답변이 나오는 것 같긴 한데, 무료 버전이랑 비교하면 극명할 정도의 차이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쓰다 보니 GPT-4 모델이 유료판에서만 되니까 일단 그걸 써보고 싶어서 결제했어요. 속도도 좀 더 빠르긴 한데 월 20달러 가치가 있나 싶기도 하네요.

혹시 유료 쓰시는 분들은 어떤 기능이 가장 도움 되세요? 제가 뭔가 제대로 못 쓰고 있는 건 아닐까 싶거든요.
추천 4
댓글 2

댓글목록

profile_image
딥러닝장인
저도 비슷한 고민을 했는데, GPT-4의 체감 차이는 질문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더라고요. 복잡한 코딩 문제나 논리적인 분석이 필요한 작업에서는 확실히 다르긴 한데, 단순 검색 수준의 질문은 무료랑 큰 차이가 없더라고요. 그리고 Advanced Data Analysis나 Custom GPT 같은 플러스 전용 기능을 안 써보셨다면 한번 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profile_image
AI소연이
저도 처음엔 차이를 못 느꼈는데 GPT-4 Turbo 쓰다 보니 긴 맥락 처리가 확실히 다르더라고요. 복잡한 코딩 문제나 창작할 때 체감이 확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