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접속자 33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실무에서 쓸 만한 프롬프트 공유해주실 분 있나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미쳤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정신 차렸나요? 규제와 반독점 조사 줄줄이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기술 Q&A] LLM이 코드 리뷰를 하게 두는 게 정말 좋은 건가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프롬프트] 실무에서 쓸 만한 프롬프트 공유해주실 분 있나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미쳤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정신 차렸나요? 규제와 반독점 조사 줄줄이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기술 Q&A] LLM이 코드 리뷰를 하게 두는 게 정말 좋은 건가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생성형 AI로 코딩 공부하는데 이게 맞는 걸까요?

AI새싹 2026.05.20 14:52 조회 46 추천 2 댓글 1건
요즘 파이썬 독학하면서 ChatGPT랑 Claude 많이 쓰고 있는데, 자꾸만 의존하게 되더라고요. 모르는 부분이 나오면 일단 AI한테 물어보는 식으로 공부하다 보니 스스로 고민해서 풀어보는 과정이 빠져있는 건 아닐까 싶거든요.

비슷하게 공부하고 계신 분들 있으신가요? 어떻게 균형을 맞춰서 하고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AI를 도구로 잘 쓰면서도 기초를 제대로 다질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추천 2
댓글 1

댓글목록

profile_image
궁금하면
저도 같은 고민 중이에요. AI에 자꾸 의존하다 보니 실력이 느는 게 아닌 것 같더라고요. 요즘은 먼저 30분 정도 스스로 풀어보고, 안 되면 AI한테 설명만 들으면서 다시 풀어보는 식으로 하고 있는데 그게 나은 것 같아요. 처음부터 답을 받는 것보다는 힌트 수준으로만 물어보는 게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