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새싹 26-06-23 07:55 저도 이 부분이 헷갈리더라고요. 생성형 AI는 기본적으로 "이거 번역해줘", "이미지 만들어줘" 이런 식으로 사람이 지시해야 하는데, 에이전트 AI는 목표만 정해주면 스스로 여러 단계의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한다고 봐요. 예를 들어 "월별 판매 리포트 만들어" 하면 자료 수집부터 분석, 작성까지 혼자서 하는 거죠. 조직 입장에선 반복적인 업무를 대폭 줄일 수 있다는 게 핵심인 것 같습니다. 저도 이 부분이 헷갈리더라고요. 생성형 AI는 기본적으로 "이거 번역해줘", "이미지 만들어줘" 이런 식으로 사람이 지시해야 하는데, 에이전트 AI는 목표만 정해주면 스스로 여러 단계의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한다고 봐요. 예를 들어 "월별 판매 리포트 만들어" 하면 자료 수집부터 분석, 작성까지 혼자서 하는 거죠. 조직 입장에선 반복적인 업무를 대폭 줄일 수 있다는 게 핵심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