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6 접속자 38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프롬프트] UI/UX 디자인 시안 설명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일상 업무에서 쓰는 간단한 프롬프트 팁 공유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을 만한 프롬프트 패턴들 정리해봤어요 [AI뉴스] 2026년 AI는 이제 '기능'이 아니라 '구조'네요 [AI뉴스]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드디어 상용 모델 성능을 따라잡기 시작했다 [AI뉴스] AI·로보틱스 돈이 다 먹고 가는데 다른 스타트업들은 어떻게 되는 거죠?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프롬프트] UI/UX 디자인 시안 설명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일상 업무에서 쓰는 간단한 프롬프트 팁 공유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을 만한 프롬프트 패턴들 정리해봤어요 [AI뉴스] 2026년 AI는 이제 '기능'이 아니라 '구조'네요 [AI뉴스]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드디어 상용 모델 성능을 따라잡기 시작했다 [AI뉴스] AI·로보틱스 돈이 다 먹고 가는데 다른 스타트업들은 어떻게 되는 거죠?

편의점 알바 3개월 해본 후기

딥러너 2026.04.26 13:03 조회 149 추천 11 댓글 3건
처음엔 쉬울 거 같았는데 생각보다 힘들더라고요. 특히 야간 근무는 손님도 많고 혼자 하는 시간이 많아서 정신없어요. 그래도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게 재미있고, 번 돈이 통장에 들어올 때 쾌감은 확실해요.

근데 요즘 피곤한 게 느껴지네요. 학교 다니면서 알바까지 하니까 수면 부족인 것 같아요. 앞으로 얼마나 더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비슷한 경험하신 분들은 어떻게 관리하셨어요?
추천 11
댓글 3

댓글목록

profile_image
딥러닝장인
야간은 진짜 힘들더라고요. 저는 수면시간 확보를 최우선으로 두고 덜 바쁜 시간대로 시프트 바꿔달라고 했어요.
profile_image
AI새싹
저도 편의점 알바 해봤는데 정말 야간이 진짜 힘들더라고요. 특히 금토일 밤이면 손님들이 쏟아져서 정신이 없었어요. 수면 부족 문제는 저도 그래서 결국 낮 시간대로 옮겼거든요. 학교랑 병행하려면 자기 체력 파악하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근데 돈이 통장에 들어올 때의 쾌감은 정말 있잖아요 ㅋㅋ 무리하지 마시고 필요하면 근무 시간 줄여달라고 얘기해 보세요.
profile_image
AI소연이
야간이 제일 힘들죠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