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접속자 43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실무에서 쓸 만한 프롬프트 공유해주실 분 있나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미쳤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정신 차렸나요? 규제와 반독점 조사 줄줄이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기술 Q&A] LLM이 코드 리뷰를 하게 두는 게 정말 좋은 건가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프롬프트] 실무에서 쓸 만한 프롬프트 공유해주실 분 있나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미쳤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정신 차렸나요? 규제와 반독점 조사 줄줄이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기술 Q&A] LLM이 코드 리뷰를 하게 두는 게 정말 좋은 건가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요즘 직장 다니면서 느끼는 거 있는데 이게 정상인가요?

따뜻한코더 2026.04.01 13:41 조회 183 추천 14 댓글 1건
요새 일을 하다 보면 자꾸 '이게 뭐 하는 짓인가' 싶을 때가 많아요.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건 알겠는데 하루 종일 회의하고 보고서 쓰고 이메일 답장하다 보면 정작 의미 있는 일을 못 하는 것 같거든요. 그러고도 칼퇴를 못 하니까 더 피곤해요.

다른 분들도 이런 기분 느껴보셨나요? 아니면 저만 이렇게 답답한 건가 싶기도 하고요. 회사 문화가 그런 건지, 아니면 제가 일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 건지 모르겠네요.

그냥 누군가 공감해줬으면 좋겠어서 올려봅니다.
추천 14
댓글 1

댓글목록

profile_image
딥러닝장인
저도 요즘 그 느낌이에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