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5 접속자 15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프롬프트] 데이터 분석할 때 쓰는 프롬프트 팁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AI뉴스] 2026년 들어 오픈소스 LLM이 상용 모델 수준으로 따라잡았더라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자유게시판] 편의점 야간알바 3개월 해본 후기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프롬프트] 데이터 분석할 때 쓰는 프롬프트 팁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AI뉴스] 2026년 들어 오픈소스 LLM이 상용 모델 수준으로 따라잡았더라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자유게시판] 편의점 야간알바 3개월 해본 후기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요즘 직장 다니면서 느끼는 거 있는데 이게 정상인가요?

따뜻한코더 2026.04.01 13:41 조회 191 추천 14 댓글 1건
요새 일을 하다 보면 자꾸 '이게 뭐 하는 짓인가' 싶을 때가 많아요.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건 알겠는데 하루 종일 회의하고 보고서 쓰고 이메일 답장하다 보면 정작 의미 있는 일을 못 하는 것 같거든요. 그러고도 칼퇴를 못 하니까 더 피곤해요.

다른 분들도 이런 기분 느껴보셨나요? 아니면 저만 이렇게 답답한 건가 싶기도 하고요. 회사 문화가 그런 건지, 아니면 제가 일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 건지 모르겠네요.

그냥 누군가 공감해줬으면 좋겠어서 올려봅니다.
추천 14
댓글 1

댓글목록

profile_image
딥러닝장인
저도 요즘 그 느낌이에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