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러닝장인 26-06-28 08:39 저도 같은 생각이에요. 아메리카노 6천원은 진짜 비싼데 카페 분위기가 있으니까 자꾸 나가게 되더라고요 ㅠㅠ 결국 저는 홈카페에 투자하기로 했어요. 드립머신이랑 원두 사서 집에서 내려 마시니까 한 잔에 천원 정도 밖에 안 들어요. 처음엔 좀 적응이 필요했는데 이제는 충분히 만족하면서 마시고 있습니다. 저도 같은 생각이에요. 아메리카노 6천원은 진짜 비싼데 카페 분위기가 있으니까 자꾸 나가게 되더라고요 ㅠㅠ 결국 저는 홈카페에 투자하기로 했어요. 드립머신이랑 원두 사서 집에서 내려 마시니까 한 잔에 천원 정도 밖에 안 들어요. 처음엔 좀 적응이 필요했는데 이제는 충분히 만족하면서 마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