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접속자 26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우리나라도 AI 기본법 시행됐는데... 규제 대응이 이제 수출 경쟁력이네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자유게시판] 요즘 왜 자꾸 피곤한지 모르겠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우리나라도 AI 기본법 시행됐는데... 규제 대응이 이제 수출 경쟁력이네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자유게시판] 요즘 왜 자꾸 피곤한지 모르겠네요

편의점 카페 커피 매일 사먹다가 그만뒀는데

딥러닝장인 2026.06.15 05:09 조회 36 추천 4 댓글 0건
회사 근처 편의점에서 매일 아메리카노 사 마시던 습관이 있었거든요. 한 잔에 2,500원인데 하루에 2잔씩 마시니까 월 12만 원 정도 들더라고요. 뭔가 낭비 같아서 텀블러 사서 집에서 커피 내려 마시기로 했어요.

처음 한두 달은 신선하고 좋았는데 이제 보니 커피 원두값, 필터, 세척하는 시간까지 생각하면 그냥 편의점이 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한 달에 3만 원대로 줄긴 했지만요.

요즘 그냥 적당한 선에서 편의점 커피도 사마시고 집 커피도 마시는 중인데, 완전히 끊으려고 하지 말고 자신한테 맞는 수준으로 조절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다들 어떻게 하세요?
추천 4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