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4 접속자 36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AI뉴스] 우리나라도 AI 기본법 시행됐는데... 규제 대응이 이제 수출 경쟁력이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기술 Q&A] 로컬 LLM 처음 써봤는데 생각보다 쓸만하네요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AI뉴스] 우리나라도 AI 기본법 시행됐는데... 규제 대응이 이제 수출 경쟁력이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기술 Q&A] 로컬 LLM 처음 써봤는데 생각보다 쓸만하네요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요즘 회사 점심시간에 혼자 먹는 게 맞나요?

코드리뷰어 2026.05.31 19:52 조회 62 추천 6 댓글 1건
회사 들어온 지 3년 됐는데 요즘 따라 점심을 혼자 먹으려고 해요. 예전엔 팀원들이랑 같이 나가서 먹고 커피도 마시고 했는데, 요즘은 그게 좀 번거러워 보이더라고요.

별로 친하지도 않은 사람들이랑 억지로 웃으면서 밥을 먹는 게 에너지가 드는 느낌이거든요. 말도 많이 안 나오고, 분위기에 맞춰야 한다는 생각도 들고요. 대신 혼자 밥 먹으면서 유튜브 보거나 책을 읽는 게 훨씬 편해요.

그런데 조금 걱정되는 부분이 있거든요. 혼자만 자꾸 빠지다 보면 팀 분위기에서 소외될까 싶기도 하고, 나이 먹으면서 사람관계를 너무 안 챙기는 건 아닐까 싶어요. 실제로 팀원들이 제 태도를 어떻게 생각할진 모르겠는데, 지금까진 특별히 뭐라 하지 않더라고요.

다른 분들은 직장에서 점심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있으세요? 저처럼 혼자 먹는 분도 많을 것 같긴 한데, 혹시 이게 회사생활에서 마이너스가 될까 봐 좀 조심스럽네요. 괜한 고민일 수도 있지만 의견 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추천 6
댓글 1

댓글목록

profile_image
오늘도살자
저도 요즘 혼자 먹는데 솔직히 훨씬 편하더라고요. 특별히 뭐라 하는 사람 없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