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8 접속자 66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UI/UX 디자인 시안 설명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을 만한 프롬프트 패턴들 정리해봤어요 [프롬프트] Claude 써서 기획안 뽑는데 자꾸 장황해지네요. 프롬프트 개선 팁 있을까요? [AI뉴스]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드디어 상용 모델 성능을 따라잡기 시작했다 [AI뉴스] AI·로보틱스 돈이 다 먹고 가는데 다른 스타트업들은 어떻게 되는 거죠? [프롬프트] 코드 리뷰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AI뉴스] 요즘 AI 스타트업 투자 분위기 어떻게 되세요?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을 만한 프롬프트 패턴 공유합니다 [AI뉴스] 요즘 AI 써보니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쓰이고 있다더라 [AI뉴스] 2026년 LLM 판도 바뀌었네요, 오픈소스가 정말 강해진 거 같아요 [프롬프트] UI/UX 디자인 시안 설명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을 만한 프롬프트 패턴들 정리해봤어요 [프롬프트] Claude 써서 기획안 뽑는데 자꾸 장황해지네요. 프롬프트 개선 팁 있을까요? [AI뉴스]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드디어 상용 모델 성능을 따라잡기 시작했다 [AI뉴스] AI·로보틱스 돈이 다 먹고 가는데 다른 스타트업들은 어떻게 되는 거죠? [프롬프트] 코드 리뷰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AI뉴스] 요즘 AI 스타트업 투자 분위기 어떻게 되세요?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을 만한 프롬프트 패턴 공유합니다 [AI뉴스] 요즘 AI 써보니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쓰이고 있다더라 [AI뉴스] 2026년 LLM 판도 바뀌었네요, 오픈소스가 정말 강해진 거 같아요

편의점 알바 3개월 해본 후기

흐름타는개발자 2026.05.16 08:28 조회 98 추천 10 댓글 0건
대학생이라 용돈 벌려고 편의점에서 3개월 정도 일했는데 생각보다 힘들더라고요. 시급은 뭐 예상한 대로고, 문제는 손님들이었어요. 밤 12시 이후에 오는 손님들 진짜 별일 다 있어요. 물론 친절하신 분들도 많지만 기분 상한 분들이 갈굼하는 거 견딜 수가 없네요.

좋았던 점은 동료들이랑 친해지는 거였어요. 비슷한 나이 학생들이나 프리터분들이랑 일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친해져서 퇴근 후에 밥도 먹고 놀러도 다니고 그랬거든요. 아르바이트 자체보다 이 인간관계가 제일 남는 게 있었던 것 같아요.

지금은 그만뒀는데 나중에 다시 할 생각은 없어요. 돈은 벌었지만 스트레스가 커서 그 값이 안 하더라고요. 같은 처지의 학생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정말 정신력 필요한 일이라는 거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10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